캐리어 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해결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리어 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해결방법

by $$:)$$:)$$:)$ 2023. 1. 19.

여행을 가기 전에 기분 좋은 마음으로 계획을 세우고 짐을 챙긴다. 가장 설레면서 기분 좋은 순간인 이 순간에 캐리어에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 가장 난처하게 된다. 캐리어를 부숴버릴 수도 없고 새로 구매할 수도 없는 애매한 상황인 경우는 한 번쯤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3자리의 숫자 조합을 일일이 다 해볼 수도 없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아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안 나왔다. 하지만 다 방법은 있다. 이제부터 소개해 보려고 한다.

 

캐리어 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해결방법

 

나의 캐리어가 구매한 지 조금 된 경우

  1. 최근 캐리어가 아니라면 보통 키박스/지퍼락/번호락 의 순으로 되어 있다. 이럴 때에는 숫자로 된 비밀번호의 옆부분이 약간 이격이 보이게 되어 있고 파여있어서 3개의 번호를 동일하게 한 다음 1씩 올려가며 확인할 수 있다.
  2. 컴컴한 상태에서 번호락 부분에 조명을 비춘다.
  3. 숫자를 한칸씩 올리다 보면 이격 사이 측면에 홈 구멍이 보이게 되므로 해결할 수 있다.

 

 

나의 캐리어가 최신형인 경우

구형 캐리어의 방법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추가해야 하는 동작이 있다.

  1. 번호 락에 이격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얇고 약간은 단단한 것 (코팅된 명함, 힘 있는 종이, 커터칼)을 끼워놓는다.
  2. 이격 사이에 꽂아둔 채 숫자를 하나씩 돌린다.
  3. 돌리다 보면 10가지의 숫자 가운데 다른 느낌을 주는 숫자(비밀번호)가 존재한다.
  4. 이 방법으로 혹시나 감이 안 오시는 분들은 락 해제 버튼을 풀리는 쪽으로 밀어준다.
  5. 그와 동시에 숫자를 하나씩 돌려본다. 그러면 비밀번호가 아닌 숫자의 경우 뻑뻑하거나 돌아가지 않는다.
  6. 그렇기에 락버튼을 밀었다 놨다 하면서 숫자를 반복적으로 돌려보면 쉽게 돌아가는 번호(비밀번호)를 발견할 수 있다.

 

약간은 귀찮으면서 수고로움이 있는 동작이지만 급격히 상승했던 나의 짜증을 누그러트릴 수 있는 방법이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비상키를 항상 키 보관하는 곳에 하나씩은 빼 두시면 좋겠지만 그러지 않았기에 이 글을 보시는 거라 생각하오니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