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훼마 E61을 선택한 이유와 느낀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훼마 E61을 선택한 이유와 느낀점

by $$:)$$:)$$:)$ 2023. 2. 9.

훼마 E61 레전드

커피머신 역사에서 큰 획을 그은 훼마 레전드는 첫 만남에서 이미 넘어가 있었다. 이제는 많은 카페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머신이긴 하지만 누구나 사용하기 편한 머신은 결코 아니다. 나는 현재 레전드 모델을 8년째 사용하고 있으며 레전드 이전에 처음 만져본 머신은 시모넬리 아피아 모델이었고 그 이후 라심 발리 M39, 라마르조꼬 리네아, 라마르조꼬 GB5, 시네소 등과 같은 고가의 하이엔드 머신들도 사용해봤다.

 

카페를 누구나 너무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우리나라에서 훼마 레전드 머신은 너무 이뻤다. 최근에는 화이트 / 블랙 등 색상또한 선택할 수 있어서 많은 초보 카페 사장들의 선택을 받았다. 그들의 선택은 한 달도 안돼서 엄청난 후회를 했을 것이다. 단순히 디자인이 이쁜 커피머신이 좋겠다는 1차원 적인 생각으로 들인 사장들은 대책 없는 선택이었다. 이건 자동차의 디자인이 이쁘다고 모두 자동을 타고 다니는데 수동을 고집하는 것과 같은 이치였다. 물론 수동의 장점을 살리려고 하는 이에게는 아주 매력 있는 커피머신이다. 그렇다면 나는 왜 수많은 커피머신 중 훼마 레전드 머신을 선택했을까.

 

https://link.coupang.com/a/7Iu2d

 

페마 e61 레전드 리미티드 커피머신 2그룹 서울 경기남부 무료설치

COUPANG

www.coupang.com

 

 

내가 훼마 E61 레전드를 선택한 이유

1. 쫀쫀한 에스프레소

내가 커피머신을 구매할 당시에는 생각하고 있던 가격대에서 레전드 만큼의 추출이 되는 머신이 없었다. 물론 조금 더 욕심을 부려서 라마르조꼬 리네아를 구매하고 싶은 생각이 있었지만 현실 앞에서 나는 타협하였다. 그 안에서 최고는 레전드였다. 정말 추출이 잘된다. 꿀렁꿀렁 추출되는 것이 아니라 쫀득쫀득하게 추출이 되는 에스프레소를 만날 수 있다.

 

 

2. 조금 전문성을 지닌 바리스타

레전드를 사용해 보신분은 안다. 아무나 사용하기 힘들다. 특히 커피머신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는 분이거나 카페일을 많이 해보지 않은 분의 경우에는 난리가 나는 커피머신이다. 보통 버튼을 되어 있는 커피머신의 경우 타이머 세팅을 해두면 25-28초 후에 자동으로 종료된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업무를 보면서 커피를 걸어두어도 항상 그 시간에는 멈추기 때문에 수월할 수 있다. 레전드 머신의 경우에는 레버를 올려두고 까먹는다면 계속 과추출된 상태로 넘치고 있는 모습을 볼 것이다.

 

보통 커피를 많이 안해보신 분들은 그런 커피머신을 많이 사용해 보시다가 이쁘다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다. 물론 레전드 머신이 아니라 쥬빌레 머신을 이용하면 문제없지만 나는 쥬빌레 머신을 사용할 거면 다른 머신을 구매했을 것이다.

 

커피머신이 레전드 머신인데 혼자서 어느정도의 커피 메뉴를 쳐낼 수 있는 바리스타라면 어느 정도의 실력은 겸비해 있다고 얘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런 바리스타로 보이고 싶었기 때문에 이 머신을 선택하였다.

 

 

 

3. 단순한 조작으로 고장률이 낮다.

레전드 머신을 사용하다보면 정말 특별한 기능이 없다. 굳이 이야기하자면 프리 인퓨전 기능 정도. 이건 레버의 장점이기 때문에 이거 하나의 기능이 있을 뿐 다른 커피머신에 비해서는 엄청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다. 오죽하면 초창기 모델과 지금 출시되고 있는 레전드의 구조에 큰 변화가 없다는 이야기도 있다. 실제로도 그렇기 때문에 단순함은 곧 고장률이 낮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모든 것들이 그렇지만 기능이 많아지면 그만큼 문제점도 많아지는 법이다.

 

지금까지 8년을 사용하였다. 물론 추출 온도의 변화가 있거나 배수의 문제의 경우에는 감수하고 사용했던 것이지만 그것 이외에는 지금까지 큰 고장도 없었고 여전히 쫀득쫀득한 에스프레소를 잘 추출해 주고 있다.

 

 

 

4.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쁘다.

어떤 카페에 두어도 이쁘다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그 옛날 자동차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것이 지금까지 변함없이 인기를 누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외관은 더 화려하고 그럴싸한 커피머신이 많지만 그럼에도 묵묵히 매력 발산을 하는 커피머신이긴 하다.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은 디자인은 커피를 만드는 재미를 한층 높여준다.

 

 

5. 적당한 가격에 위치해 있어 좋은 편인 커피머신에 속한다.

워낙 저렴한 커피머신이 많이 생기기도 했지만 레전드 머신 역시 괜찮은 커피머신이다.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을 내는 커피머신으로 가성비라는 단어를 쓰기엔 비싸지만 성능 만큼은 고가의 커피머신 부럽지 않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페 창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물품 중에 가장 고민되는 것이 커피머신 일 것이다. 요즘은 다양한 가격대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고를 수 있어서 선택지가 넓어졌기 때문에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상황이다. 명심하셔야 할 것은 절대 판매자의 말을 다 믿어서도 안되며, 내가 직접 발품을 팔며 어느 것이 나에게 맞는 커피머신이며, 내가 원하는 가격대에서 어느 커피머신이 맞을지 비교해보며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