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적인 인스타그램 효과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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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적인 인스타그램 효과 높이는 방법

by $$:)$$:)$$:)$ 2023. 2. 21.

인스타그램으로 홍보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지만 제대로 설정하고 홍보하는 사람은 흔치 않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금액을 지불하고도 광고효과는 미미하기에 실망을 하고 다른 업체에 문의하여 바가지를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오늘은 마케팅 업체에 바가지 쓰지 않고 기초적인 마케팅 세팅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다.

 

 

 

기초적인 인스타그램 효과 높이는 방법

 

1. 아직도 개인 계정으로 홍보하고 있습니까

마케팅을 하려는 분이라면 개인 계정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아직 개인 계정이라면 당장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시길 바랍니다. 매우 간단하게 전환 가능하며 전환을 하게 되면 여려가지 이점이 존재하게 됩니다. 주소, 웹사이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 나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소비자들이 바로 연락을 할 수 있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간단한 방법으로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만의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하여 각각의 게시물의 도달과 노출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통계를 통해 인사이트, 프로페셔널 대시보드 같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타겟층의 분석이 가능하며 그로 인해 더 전략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된다.

 

 

 

2.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마케팅 도구 이용하기

비지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였다면 각각의 게시물의 인사이트를 볼 수 있다. 인사이트란 해당 게시물의 도달과 조회수, 인게이지먼트 데이터의 통계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팔로워의 수 대비 좋아요와 댓글이 얼마나 달려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의 의미는 나의 게시물이 얼마만큼의 반응도를 유도하는지 알 수 있게 되는 지표로 사용 가능하며 팔로워들의 인구 통게 학적인 정보까지 얻을 수 있게 된다. 게시물에 참여한 사람들의 나이, 성별, 지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활동적인 시간을 분석하여 보기 쉽게 알려주는 기능이다. 이것을 통해 다른 게시물과 비교도 가능하며 사람들이 선호하는 게시물이 무엇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선호한 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가능성이기에 나의 게시물과 콘텐츠를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3. 은근히 노출하여 사람들 유혹시키기

사람들에게 더욱 관심을 받기 위해서는 구매욕구를 올리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이 좋다. 구매욕구나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만으로도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를 하거나 좋아요와 댓글을 누르게 만들기 때문이다. 대놓고 광고하려는 것보다는 거부감이 덜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예고의 개념으로 생각하면 쉽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예고편만 보고도 사람들이 영화나 드라마에 관심을 갖게 하려는 것과 같은 이치로 게시물에서 예고편만 보여준다는 게념으로 호기심을 갖고 주 내용에 관심을 갖도록 만드는 것이다. 사달라고 하는 것 같은데 직접적으로 사달라 하지 않는 듯한 느낌인 것이다.

 

예를 들면 신제품이 나왔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거 한번 이용해 보세요의 느낌이 아닌 자연스러운 일상의 공유같은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신제품의 사진이나 출시 일정 등을 공유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은근히 노출시키는 것이다.

 

 

 

4. 내 인스타그램 광고하기

비지니스 계정으로 전환한 경우에는 개인이 광고를 할 수 있다. 그것도 내가 원하는 지역, 성별 등 나만의 타겟팅을 설정하여 광고하는 것이 가능하다. 보통의 게시물의 경우에는 나를 팔로우하는 사람에게만 보인다면 광고를 통해 자동으로 불특정 다수이지만 내가 설정한 타깃에게 자연스럽게 전달되고 노출되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

 

게시물뿐만 아니라 내가 올린 스토리나 동영상 등 반응이 좋았던 것들을 인사이트를 통해 분석한 뒤 이러한 다양한 콘텐츠를 광고로 전환하여 효과를 극대화시켜 다양한 타깃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5. 스토리 기능 활용하기

게시물로 올리기에는 조금 아쉬운 내용이거나 기존에 올렸던 인기있는 동영상의 비하인드 컷과 같은 재미있는 것들을 공유하여 사람들의 호기심을 유도시킨다. 또한 각종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을 알아볼 수도 있으며 각종 이벤트로 참여도를 유도할 수 있다.

 

또한 필터효과, 텍스트 효과, 스티커 등을 활용하여 시작적인 요소를 부곽 시켜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어 주제가 선명한 동영상 촬영보다는 조금 더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또한 다른 사람이나 브랜드와의 협업인 경우에는 해시태그를 통해 서로의 방문자 참여를 유도할 수도 있다.

 

 

 

6. 브랜드만의 태그 생각하기

우리 가게만의 해시태그를 정해보는 것도 좋다.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사람들이 후기를 남길 때 남길 수도 있으며 팔로워와의 관계를 위한 태그도, 사소한 챌린지를 유도하는 태그까지 다양한 홍보를 할 수 있게 된다. 브랜드와 팔로워 간의 관계를 형성시켜 참여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는 것은 매력을 끌기에 충분하다.

 

 

간단하지만 한번쯤은 고민해볼 만한 마케팅 방법이다.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충분히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한 번쯤은 따라 해 보시기 바란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가장 꾸준히 하기 어려운 부분이니 참고하기 바라며 항상 인사이트와 광고 통계를 통해 분석하여 개선사항을 찾는 것이 발전하는 길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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