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데이트코스(가볼만한 곳) 추천 Top7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릉 데이트코스(가볼만한 곳) 추천 Top7

by $$:)$$:)$$:)$ 2023. 1. 21.

강원도에서도 강릉은 많은 분들이 데이트 코스로도, 가족여행으로도 가는 곳입니다. 조금씩 겨울의 느낌이 나는 요즘 강릉에서 데이트를 하기에, 나들이 가기에 좋은 곳들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강릉 데이트코스(가볼만한 곳) 추천 Top7

1.정동진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해돋이로 유명한 곳을 뽑으라고 하면 정동진을 뽑을 수 있다. 하지만 꼭 해돋이만을 보기 위해 가는 곳은 아니다. 사계절 언제나 푸른 바다와 해변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관광지로 유명하며 모래시계 공원은 실제 1년 주기로 작동하는 시계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다.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기네스북에 올라가 있는 정동진역이 가까이에 있으며 철길과 해변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2. 안목해변

: 강원 강릉시 창해로 14번 길 20-1

 

인스타그램에서 강릉 여행하면 가장 많은 사진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들이 바다를 보고 싶을 때 서해보다는 동해, 그중에서도 푸르른 모습을 언제나 볼 수 있는 안목해변을 뽑을 수 있다. 낚시하시는 분들의 스폿으로도 유명한 이곳은 그만큼 물이 깨끗하고 자연적인 경관이 아름다운 곳이다. 다양한 먹거리가 존재하는 이곳은 커피거리가 형성되어 있어 더욱이 매력 넘치는 곳이다.

 

 

 

3. 하슬라아트월드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하슬라이트월드는 동해바다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복합예술공간으로서 뮤지엄 호텔, 야외조각공원, 현대미술관, 피노키오 박물관, 레스토랑, 바다 카페가 있는 자연에 기대어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예술공간이다. 조각가 부부가 운영하는 이곳은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고 새로운 작품과 공간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정말 다양한 볼거리가 존재하는 곳이기에 아이들과 방문하여서는 창의력을 길러주는 곳이 될 것이며, 연인과는 수많은 볼거리와 체험으로 즐거운 데이트가 될 것이다. 수많은 포토존이 존재하며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 역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여 전체를 다 둘러보려면 2-3시간은 충분해 보인다. 또한 호텔까지 자체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관광지 및 숙소이다.

 

 

 

4.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

: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609

 

정동진과 함께 대표적인 강릉바다로 영진해변을 뽑을 수 있다. 잔잔한 파도로 여름철에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수영을 즐기기 위해 오는 곳이며, 겨울바다를 보고 싶은 분들은 이곳으로 오는 것을 추천드린다.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이곳은 아직까지도 사람들의 인기가 끊이지 않는 곳으로 빨간 목도리를 한 여성분을 자주 목격하실 수 있다. 겨울이어도 푸른빛을 가진 바다의 일렁임은 가슴속 깊은 곳에서 힐링이 느껴지게 만든다. 활영지 앞에는 작은 카페가 있어서 바다 뷰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 하기 느낌 있는 곳이며 귀여운 사진들도 남기고 올 수 있는 곳이다.

 

 

 

5. 커피박물관

: 강원 강릉시 왕산면 왕산로 2171-19

 

대한민국에서 가장 커피로 유명한 도시를 뽑자면 강릉을 선택하게 된다. 강릉 측에서 정말 마케팅과 홍보를 잘하여서 강릉 하면 커피라는 인식을 제대로 심어주었다. 그로 인해 다양한 커피의 볼거리들이 생겨나게 되고 그중에서 유명한 커피박물관은 다양한 커피의 체험은 물론 맛있는 커피까지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는 그만인 곳이다. 현재 커피박물관은 왕산과 경포대 두 곳에 존재하며 처음 생긴 곳은 왕산에 위치한 곳이고 두 번째로 경포대에 추가로 탄생하였다. 커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커피에 관련된 유물과 다양한 커피 체험을 통해 조금 더 커피와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된다.

 

 

 

6. 아르떼 뮤지엄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31

 

아르떼 뮤지엄은 제주, 여수, 강릉 세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중 강릉의 아르떼뮤지엄은 세 번째 몰입형 미디어아트 상설 전시관이다. 관동팔경의 으뜸인 강릉에서는 밸리라는 테마로 백두대간의 중추인 강원도와 강릉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12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가 1500평의 공간에서 펼쳐진다.

 

영원한 자연을 주제로 제작된 작품들은 시각적 강렬함과 감각적인 사운드, 품격 있는 향기와 함께 완벽한 몰입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모든 감각의 긴장을 잠시 내려놓고 아르떼 뮤지엄 강릉이 선사하는 영원한 자연의 공간 속으로 체험해보길 바란다. 가족단위로도 연인과도 함께하기 좋은 곳으로 새로운 경험을 만들기 좋아 강릉에 방문을 한다면 필수로 가야 하는 곳이며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기에 사계절 언제든 방문하기 좋다.

 

 

 

7. 경포 아쿠아리움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31

 

경포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초로 호수와 바다, 자연과 어우러진 야외 체험시설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다. 방문 전에 네이버로 예매 시에는 15% 할인이 가능하며 혹여나 재방문인 경우에는 이전의 표를 지참하면 50% 할인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성인들이 체험하기보다는 아이들에게 포커스가 맞춰진 곳이어서 조금 아쉽다고 생각할 수는 있으나 워낙 귀여운 동물들이 많아서 나름의 재미가 있는 곳이다. 아르떼 뮤지엄과 붙어 있어서 두 곳 모두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으며 다른 곳에 비해서는 규모는 약간 작다는 것을 알고 방문하시길 바란다.

 

 

 

오늘은 강릉으로 여행을 가려는 분들을 위해 데이트 코스 및 추천코스에 대해 알아보았다. 워낙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강릉은 계절마다의 매력이 있어서 언제 가도 좋은 곳이지만 겨울에 방문하게 되면 사람이 덜 있어서 차분하게 즐기기 더 좋은 것 같다.

 

댓글